본문 바로가기
기억의 궁전 Mind Palace/테스트 Tests

꽃 MBTI 테스트를 해보다! (소심한 관종 '작약' 설명)

by 둘째 Dooljjae 2020. 11. 23.
728x90
반응형

꽃 MBTI 주소 : lu42.co.kr/campaign/flowergarden/mbti

 

LU42 - 프리미엄 셀렉트샵

당신은 어떤 꽃인가요? MBTI

lu42.co.kr

 

인터넷에서 화제인 꽃 MBTI를 해봤다.

결과는...! (🥁🥁🥁)

 

 

 

소심 관종.

'소심한 관종 작약'이 나왔다! 작약은 평소 좋아하던 꽃이라서 괜히 기분이 좋았다. ㅋㅋㅋ

MBTI로 치환하면 INFP, 일명 인프피다. 역시 뼈속까지 인프피인 사람... 나야 나...

이런 테스트 할 때마다 한 번도 빠짐없이 인프피로 나온다. ㅋㅋㅋ (심리상담 같은 거 할 때도 매번 인프피로 나왔다.)

 

 

 

소심한 관종 '작약' 유형의 특징은,

유형 설명.

이런 유형이다!

나랑 100% 맞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맞아서 흥미로웠다.

 

 

 

파국, 천생연분.

작약과 환상의 궁합인 유형은 '열정맨 플록스', MBTI로 치환하면 ENTJ이고,

파국인 궁합 '완벽주의자 에리카', MBTI로 치환하면 ISTJ다.

 

 

 

우리 엄마랑 아빠도 해보라고 했는데

아빠'마이웨이 라넌큘러스(ISTP)'

엄마'당신은 사랑받는 샤스타 데이지(ESFJ)'다.

 

신기한 게 평소 MBTI는

엄마·나·막내 : 천생연분, 아빠·언니 : 천생연분

엄마·나·막내 vs 아빠·언니 : 파국

인데, 이번 결과는 좀 달라서 의외였다. ㅋㅋㅋ

 

엄마, 아빠의 MBTI가 바뀐 것일 수도 있고, 저 검사가 너무 간소화된 검사다 보니 신빙성이 떨어지는 것일 수도 있는데, 난 후자가 더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오랜만에 이런 테스트를 하니 재미있었다.

 

글을 어떻게 끝내지... 온 세상 INFP들 파이팅!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