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의 궁전 Mind Palace/일기 Journals

2020.09.14 월 : 드디어 취뽀! 사회인이 되다

by 둘째 Dooljjae 2020. 9. 14.
728x90
반응형

합격 문자.

남들에 비하면 굉장히 짧았지만, 나에게는 너무나도 길게 느껴졌던 취준.

다른 친구들이 먼저 취업할 동안 마지막까지 남았던 나는 자존감이 많이 낮아져 있었다.

 

첫 면접 때는 누구보다 자신감 있고 열정 넘쳤는데... 면접을 보면 볼수록 점점 자기 확신이 사라졌다.

내 인상이 문제였나? 내 말투가 문제였나?

내가 너무 열정이 넘쳤나? 내가 부담스러웠나?

계속 나에게서 문제를 찾고, 없는 문제도 만들어 문제 삼는 시간이었다.

 

첫 직장인 터라 긴장도 되고 걱정도 되지만 '입사한 뒤 첫 세 달은 누구나 멍청이가 된다.'는 누군가의 말을 생각하며 최대한 스트레스받지 않으려고 한다.

 

첫 출근날의 목표는 이렇다.

1. 입조심, 말조심하기

2. 어색한 침묵 못 견디고 투머치 토킹 하지 않기

3. 배우려는 자세 어필하기

4. 밝게 인사하기

5. 뚝딱거리지 말고 여유 있게 행동하기

 

나중에 돌이켜 봐도 후회 없을 직장 생활이 되길 바라며!

스스로에게 조촐한 축하를 보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