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Studies/영어 English

2022.01.19: OPIc 공부 5일차 🤓

by 둘째 Dooljjae 2022. 1. 20.
728x90
반응형

 

 

 

 

 

1. 이거 하나로 오픽 IH/AL 겁나 쉽게 받기! | 오픽 외국인편 001

 

2. 미국인은 어떻게 돌발질문에 답변할까? | 오픽 외국인편 002

 

 


 

오늘의 느낀 점!

영어가 모국어인 사람도 어려운 문제를 받으면 당황하는구나...!

하긴 나도 한국의 산업 중 요즘 떠오르는 산업과 그에 대한 내 생각을 이야기하라는 질문을 받으면 난감할 것 같다...

그래도 혹시나 나에게 저런 문제가 올 수 있으니 적당한 대답은 생각해둬야겠다.

 


 

 

1. 이거 하나로 오픽 IH/AL 겁나 쉽게 받기! | 오픽 외국인편 001

 

# Tips!

- IH/AL을 받고 싶다면 필러 표현을 사용하라.

- 시제가 틀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

- 단수/복수 틀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

 

# Expressions!

- You know, (필러 표현)

- I mean, (필러 표현)

- Like, (필러 표현)

- What am I trying to say...(필러 표현)

- Um... (필러 표현)

- Uh... (필러 표현)

 

 

 

2. 미국인은 어떻게 돌발질문에 답변할까? | 오픽 외국인편 002

 

# Tips!

- 어려운 질문이 나왔을 경우 문제에 나온 단어를 언급하면서 시간을 벌 것.

- 더 이상 말할 것이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과감히 마무리 문장을 말하고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라.

- 반전되는 이야기를 넣어주면 좋음. (ex. 일본 여행을 갔는데 이런 점이 좋았다. 하지만 이런 점은 싫었다.)

 

# Expressions!

- Overall,

- usually -> frequently, most of the time

728x90
반응형